1. 등록기간: 2024. 8. 19.(월) ~ 8. 23.(금) 23:00
2. 등록대상: 재학생 및 복학생 등
3. 납부방법: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폰뱅킹, 무통장입금, ATM(계좌이체), 신용카드(삼성·신한·하나)
- 송금인은 누구나 가능하며, 수취인(예금주)은 학생 본인 / 신한은행 본인 가상계좌로 계좌이체
4.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납부확인
○ (고지서 출력)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에서 직접 출력, 별도 우편발송하지 않음
- 학교 홈페이지 확인, 2024. 8. 14.(수) 이후부터 가능
>>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▷ 학사행정 ▷ 등록 ▷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▷ 등록금고지서
- 전액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: 학교에서 일괄 등록 처리(별도 은행 등록처리 필요 없음)
- 일부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: 장학금 차감 후 고지, 실납입액 확인 후 입금
- 수업연한 경과자: 2024. 9. 27. 이후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생성 예정
· 등록금 납부기간 2024. 10월 초, 고지금액 확인 후 납부
○ 납부확인 및 납부증명서 발급
-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 확인, 납부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 확인가능
>>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▷ 학사행정 ▷ 등록 ▷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▷ 등록금납부증명서
- 신한은행 확인 (https://www.shinhan.com): 신한간편서비스 → 대학등록금 조회/납부 → 납부조회
5. 신용카드(삼성카드, 신한카드, 하나카드) 납부방법 및 안내 (납부가능시간 09:00 ∼ 17:00까지)
○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 ▷ 대학등록금 납부 ▷ 학생확인 ▷ 카드결제
○ 분할납부 신청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
○ 본 등록기간 2024. 8. 19.(월) ∼ 8. 23.(금) 납부가능시간에 한하여 카드 납부 가능, 추가등록기간에는 카드납부 불가
6. 분할납부 신청 및 납부방법
○ (신청기간) 2024. 8. 19.(월) ~ 8. 23.(금) 15:00까지, 추가 연장 불가
○ (신청방법)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에서 직접 신청
·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▷ 학사행정 ▷ 등록 ▷ 등록금분할납부 ▷ 분할납부신청
○ (고지서 출력) 학교 홈페이지(http://portal.inu.ac.kr)에서 직접 출력, 별도 우편발송하지 않음
· [포털] 통합정보시스템 ▷ 학사행정 ▷ 등록 ▷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▷ 등록금분납고지서
○ 납부기간 및 분납금액
- (1차) 2024. 8. 19.(월) ~ 8. 28.(수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35%
- (2차) 2024. 9. 9.(월) ~ 9. 13.(금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25%
- (3차) 2024. 10. 7.(월) ~ 10. 11.(금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25%
- (4차) 2024. 10. 21.(월) ~ 10. 25.(금) 23:00까지, 고지금액의 15%
○ 분할납부 신청 시 유의사항
- (분할납부 신청 제외자) 신·편입생, 재입학생, 수업연한 경과자
- (분할납부 미완납) 학칙 제51조(제적)에 따라 미등록 제적
- (전액 납부자 변경 불가) 등록금 전액 납부 후 분할납부로 변경 불가
- (분할납부 신청 취소) 분할납부 신청 후 1차 등록기간 내 미납부 시 신청 취소
- (납부증명서 발급) 분할납부 중 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잔여 납부금을 완납 후 익일 발급 가능
7. 2024학년도 등록금 책정액 (전년 동결)
계열별 |
등록금액 |
비고 |
인문 · 사회 |
2,046,000원 |
수학과 2~4학년 소비자학과 2019학번이후 입학생 도시행정학과 |
이학 · 체육 |
2,297,000원 |
수학과 1학년 소비자아동학과 2018학번이전 입학생 |
공학 · 예술 |
2,574,000원 |
도시행정학과 제외 |
○ 수업연한(8학기) 경과자 등록금 책정액
수강학점별 |
등록금액 |
비고 |
1~3학점 |
등록금 총액의 1/6 |
|
4~6학점 |
등록금 총액의 1/3 |
|
7~9학점 |
등록금 총액의 1/2 |
|
10학점 이상 |
등록금 전액 |
|
8. 문의처
· 장학금/학자금대출 문의: 학생지원과(032-835-9299, 9260)
· 기숙사 문의: 생활원(032-835-9810)
· 포털 오류 문의: 정보전산팀(032-835-8888)
· 등록금 수납 문의: 재무회계팀(032-835-9390, 9392, 9393, 9394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