웹메일은 학교 도메인(@inu.ac.kr) 기반의 메일 서비스입니다.
학생은 Google Workspace의 Gmail을 이용하고 있으며, Googl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으로 학내 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, 수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교직원은 학교의 보안 정책에 따른 웹메일을 사용하며, 인증받은 클라우드 메일 사용을 통해 업무상 송수신 자료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.
접속주소
서비스 대상
- 학생, 교수 : Gmail
- 교수, 직원, 조교 : 보안 클라우드 메일
이용방법
구분 | Gmail(학생, 교수) | 메일플러그(교직원) |
---|---|---|
아이디 신청 | 대학 포털 사이트(https://portal.inu.ac.kr)에 로그인 후 웹메일 최초 접속 시 아이디 생성 | |
메일 사용 방법 | Gmail 가이드 | 사용 매뉴얼 파일 다운 |
모바일 앱 설정 | Android / iOS | 앱 설치 매뉴얼 파일 다운 |
로그인 방법 |
|
‧ 포털 내 웹메일 접속
|
- Google 계정이 필요한 교원의 경우 웹메일 내 Google 계정 신청 메뉴를 통해 계정 신청 시 ID 자동 생성
- 학생 5GB, 교원 20GB 제공(Google 계정 모든 앱 합산)
이용문의
- 전화 : 032-835-8888
- Email : sysop@inu.ac.kr